윤도현 나이 근황 무슨 암 투병 완치 휘귀성암 위말트림프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윤도현 나이 근황 무슨 암 투병 완치 휘귀성암 위말트림프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가수 윤도현이 암 투병 심경을 뒤늦게 고백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암 투병 사실을 고백한 가수 윤도현이 암 환자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는데 긍정 메세지를 전한 윤도현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윤도현은 1972년 2월 3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51세로 고향은 경기도 파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5CM 몸무게 65KG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문산초등학교, 문산북중학교, 문산고등학교, 인천전문대학 토목과 중퇴, 성공회대학교 신문방송학 제적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남동생, 아내 부인 이미옥, 딸 윤이정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94년 가수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디컴퍼니이다. 윤도현은 록밴드 YB의 보컬이자 리더이기도 하다.

데뷔 이후 ‘사랑 Two’ ‘너를 보내고’ ‘사랑했나봐’ 등 히트곡을 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헤드윅’ ‘광화문 연가’ 등에서도 활약했다.

 


윤도현 인스타 계정은 ybrocks이다. 윤도현은 구독자 10만 명의 유튜브 채널 ‘윤도현 Yoon Do Hyun’을 운영하고 있다.

가수 윤도현이 조용히 암 투병을 마친 뒤 심경을 밝혔다.

 


윤도현은 자신의 인스타에 “태풍이온다는데 다들 피해 없으시길바래요”라는 문장으로 시작되는 장문의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윤도현은 “2021년 뮤지컬 광화문연가 연습이 막 시작될무렵 아마 꽤 더운 여름으로 기억합니다. 건강검진후 암 이란 말을 듣게되었습니다. 정확한 병명은 림프종의 일종인 휘귀성암 위말트림프종 입니다. ”라며 암 진단 사실을 고백했다. 윤도현은 “이 과정은 2021부터 몇일전 2023여름까지의 일들입니다.“라며 투병기를 밝혔다.

 


윤도현은 당시의 충격을 회상하며 “이틀전 약 3년간의 투병? 을 마치고 드디어 암세포 완치 판정을 받았다”며 기쁜 소식을 전했다.

 


이어 “제가 겪어보니 암세포보다 사실 부정적인 마음이 더 위험한것이라걸 뼈저리게 느꼈기에 긍정의마음으로 부정적인 모든것들로부터 이겨내시길 바라는 맘으로 알립니다”라며 글을 적은 이유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사진은 방사선치료 첫날 혹시 완치되면 사진올리고 기쁜소식과 함께 희망을 전해 드리고 싶어 달랑 하나 찍어놨는데 올릴수 있게되어서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적었다. 윤도현은 “기도해주시고 치료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맘 전하고 싶습니다. 희망을 잃지 마세요 꼭!!!라고 덧붙이며 글을 마무리했다.

 


윤도현은 투병 기간 중에도 JTBC ‘싱어게인2’ 등에 출연했고, 지난해 5월 30일부터는 MBC 라디오 ‘4시엔 윤도현입니다’ 진행을 맡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