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웅 나이 근황 웅남이 감독 결혼 아내 부인 신은진 아들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박성웅 나이 근황 웅남이 감독 결혼 아내 부인 신은진 아들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재미! 살려는 드릴게~"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박성웅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박성웅은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빵빵 터뜨리는 입담과 예능감을 뽐내며 활약했다.

1973년 1월 9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50세로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7cm 혈액형 AB형이고 학교 학력은 충주고등학교, 건국대학교 충주캠퍼스 분자생물학 중퇴, 한국외국어대학교 법과대학 법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신은정, 아들 박상우가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군대 병역은 대한민국 육군 병장으로 만기전역하였다.

 

 


1997년 영화 '넘버3'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씨제스엔터테인먼트이다.

 


박성웅 인스타는 공개되지 않았다.

10년이라는 긴 무명의 길을 걸었으나 배우의 길을 포기하지 않고 연기 생활을 이어오다가 드라마 '태왕사신기'의 주무치로 큰 인기를 끌었고 이후 영화 '신세계'로 스크린까지 점령했다.

 


박성웅은 드라마 ‘태왕사신기’, 영화 ‘검사외전’, ‘안시성’ 등 수많은 흥행작에 출연하면서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특히 ‘신세계’의 카리스마 빌런 이중구 역을 연기하면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법대 출신이라는 박성웅은 논란의 중심에 선 시선 강탈 대학 졸업 사진을 해명하며 "이렇게 유명해질 줄 몰랐다"고 밝혀 호기심을 유발했다.

 


‘라스’를 처음 찾은 박성웅은 ‘웅남이’ 연출을 맡은 감독 박성광과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며 예능감을 뽐냈다.

 

 


“박성웅이 출연을 거절했다면 ‘웅남이’라는 영화 자체를 포기했을 것”이라는 박성광의 말에 박성웅은 “나를 염두에 두고 쓴 시나리오이기 때문에 도망갈 곳이 없었다”며 웃었다.

 


박성광과 14년 전부터 인연이 있었다고 전한 박성웅은 "지인을 통해 처음 알게 된 사이다. 만나보니까 심성이 나쁘지 않더라. 그러다 영화감독이 꿈이라면서, 나중에 시나리오를 쓰게 되면 꼭 주겠다고 했다. 술 먹고 무슨 얘기를 못하겠나 싶었는데 2년 전에 현실이 됐다"고 과거를 떠올리며 웃었다.

 


이어 "'웅남이'라는 대본을 들고 와서 '형님을 생각하면서 쓴 것이다'라고 전해주더라. 읽어봤는데, 사실 많이 부족했다. 그렇지만 저를 주인공으로 대놓고 써 준 것이니까 제가 출연하지 않으면 바로 엎어지니까 한번 같이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은 고쳐보면서 하자 싶었다"고 얘기했다.

 


또 "12년 전 성광이가 보여줬던 패기가 기억에 남아있었다. 거기다가 투자까지 받았다고 하니, 잘 다듬어서 어떻게든 잘 만들어보자가 목표였다"며 박성광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