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필 나이 근황 라디오스타 아나운서 퇴사 미스터트롯2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과거 MBC 리포터

김용필 나이 근황 라디오스타 아나운서 퇴사 미스터트롯2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과거 MBC 리포터

'라디오스타'에서는 트로트가수 김용필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라스'에서 김용필은 배우 박성웅에게 명품 운동화를 선물받았다고 고백했다.

김용필은 1975년 3월 3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8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 186cm 몸무게 79kg이고 학교 학력은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내 부인, 중1, 초5 자녀가 있다.

 


매일경제TV에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나오기도 하였고 미스터트롯2 경연을 위해 퇴사하여 현재는 아나운서 활동은 하지 않는다.

 

 


소속사는 비스타컴퍼니, 인스타는 yongpil_kim이다.

 


김용필은 ‘미스터트롯2’ 어떻게 출연하게 됐냐는 물음에 “과연 은퇴라는 걸 언제 해야 될까? 저는 아직 젊지만 일을 계속 할 수 없는 상황이 오지 않나. 아이들은 계속 커가는데”라며 현재 아이들이 중1, 초5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다음에 내가 뭘 또 도전해 볼 수 있을까. 방송 영역을 넓혀봐야 되겠다 싶더라. 사실 성웅이 형이 15년 전 저보고 어느날 트로트 음반을 내면 잘 할 것 같다면서 음악 사업하시는 지인을 모시고 왔다. 보자고 나오셔서 노래를 시켜보자고 했다. 두 곡을 하고 왔다. 성웅이 형이 그때부터 ‘너 곧 50이니 도전해 볼 가치가 있다’고 그런 얘기를 했다. 그런 차원에서 ‘미스터트롯2’에 도전했다”라고 밝혔다.

 


김용필은 ‘미스터트롯2’에 탈락하게 됐고 이에 대해 “탈락하고 나서 형이 전화 못하다가 제 생일 때 왔는데 선물을 사왔다. ‘연예인이니 이런 거 하나 신어야 한다’라며 명품 운동화를”이라며 현재 신고 온 신발을 자랑했다. 

 


그러면서 “인생의 첫 명품 운동화다”라며 현재 입고 있는 의상 하나하나 소개했고, “성웅이 형이 협찬해준 청바지다. 입고 나가라고 빌려준 거다. 벨트는 19년 전 바꿔 찬 거다. 다 성웅이 형 작품이다”라고 말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김용필은 '라디오스타'를 통해 뉴진스의 'Ditto' 트로트 버전을 최초 공개했는데 특유의 구수함이 가득한 노래에 흥이 폭발했다.

 


김용필은 ‘미스터트롯 2’ 출연 후 근무환경이 180도 달라졌다고 이야기했다.

 


트로트 가수로 아예 전향한 거냐는 물음에 그는 “트로트를 하다 보니 제 노래에 위안을 받으신 분들이 많으시더라. 아흔 가까이 되시는 분인데 분홍색 코트, 모자에 제 이니셜을 새기고 소녀처럼 오셨다. 3년 동안 불면증에 시달리면서 수면 유도제를 드셨는데 제 노래를 들으면서 유도제를 끊으셨더라”라고 밝혔다.

 


그런 기적이 일어났냐는 김구라에 유세윤은 살아있는 멜라토닌이라고 말해 폭소케 했다. 김용필은 위안을 드리는 노래를 계속 불러야겠다며 책임감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김용필은 과거 MBC '생방송 오늘아침'의 리포터로 활동한 바 있다. 앞서 '라스'에 출연했던 박성웅은 "MBC '생방송 오늘아침' 사건 사고 담당 리포터도 했었다"라고 회상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김용필의 모습이 담긴 화면이 일부 공개되기도 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용필은 깔끔한 외모를 자랑하고 있어 팬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