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 남편 안성현 구속 영장 기각 코인 상장 강종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성유리 남편 안성현 구속 영장 기각 코인 상장 강종현 나이 고향 키 몸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핑클 멤버 성유리의 남편인 프로골퍼 출신 안성현이 가상화폐 상장 비리에 연루되어 검찰 수사를 받고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검찰은 수십억원대 뒷돈 수수와 사기 혐의로 성유리 남편 안성현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기각됐다.

성유리는 1981년 3월 3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2세로 고향은 서독에서 태어났다.

 


신체 키 168CM 혈액형 O형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고명초등학교, 명일여자중학교, 서울광남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안성현, 딸 2명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98년 핑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이니셜 엔터테인먼트이다.

 


2020년 화장품 브랜드 유리드 사업을 시작하며 사업가로도 진로를 개척하였다.

성유리 인스타는 sung_yuri_이다.

 


서울남부지법 김지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안성현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심사)를 하고 “현 단계에서 구속의 필요성과 상당성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김 부장판사는 “혐의를 다툴 여지가 있고, 증거수집 정도와 진술 태도 등에 비춰 계획적 증거인멸의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2부는 2021년 말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 상장시켜준다며 코인 발행업체로부터 수십억원을 받은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배임수재)로 지난 5일 안성현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었다.

 


검찰은 안성현이 빗썸 실소유주로 알려진 강종현과 친분을 이용해 뒷돈을 챙긴 것으로 보고 있다. 

 

 


종일 계속되는 남편의 논란에도 성유리는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강종현은 배우 박민영의 전 연인으로, 안성현과 강종현의 친분 관련 보도가 나왔을 당시 성유리 측은 "성유리의 남편과 강종현의 친분 정도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다. 차량 대여와 투자 등에 대해서도 아는 바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단체로 연락두절, 무대응으로 방침을 정한 듯 아무 연락도 받지 않고 있다.

성유리 측은 지난 2022년 11월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의 실소유주로 의혹받는 강종현과 남편, 그리고 본인의 연결고리가 확인됐을 때부터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

 


성유리 본인이 과거 강종현 여동생이 대표이사로 있는 버킷스튜디오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동한 사실에 대해서도 "관련성을 몰랐다"라고 해명했고, 남편 명의로 된 고급 외제차까지 타고 다닌 강종현과 친분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아는 사이인 건 맞지만, 성유리 본인은 개인적인 친분은 없다"라고 선을 그었다.

 


그러나 성유리가 대표인 화장품회사가 버킷스튜디오로부터 30억 원을 투자받은 사실이 드러나 다시 논란이 되자 뒤늦게 30억 원을 돌려줬다고 밝힌 바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