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미술 유학 집안 아버지 직업 소속사 인스타 최윤영 썸 이상형 장도연 결혼

손석구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미술 유학 집안 아버지 직업 소속사 인스타 최윤영 썸 이상형 장도연 결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배우 손석구가 게스트로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손석구는 허영만을 찾은 가운데 두 사람은 손석구의 고향인 대전으로 신도락을 떠나 눈길을 끌었다.

 


손석구는 1983년 2월 7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40세로 고향은 대전광역시 출신이다.

 


신체 키 179cm 몸무게 80kg 혈액형 b형이고 학교 학력은 대전전민초등학교, St. John's Preparatory School 졸업, 시카고 예술대학교 필름미디어연출 중퇴, Vancouver Institute of Media Arts 연기과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손상구가 있다. 손석구의 아버지는 (주)남선정공의 이사장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손석구는 연매출 55억원을 올리는 제조업체의 대표이사다. 회사 관계자는 “손석구가 지금은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만큼, 회사 경영보다 연기 활동에 더 관심을 가져달라”고 청했다.

 


손석구가 운영하는 기간은 2003년 7월부터 설립되었고 2013년 매출액은 약 70억원, 2016년에는 약5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손석구는약 51만 500주를 보유하고 있다.

2016년 영화 '블랙스톤'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샛별당엔터테인먼트이다.

 


손석구 인스타는 sonsukku이다.

손석구는 모교인 대전 유성구 전민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밝게 웃으며 등장했고 허영만은 "귀한 걸음 했다"라며 그를 반겼다.

 


허영만은 손석구가 대전 맛기행을 제안했다고 전했다. 손석구는 "대전에서는 고향의 맛을 느끼기 위해 가는 곳을 많이 간다"라고 말했다.

 


유학 생활을 했던 손석구는 "중학교 2학년 끝나고 갔다. 고등학교 때까지 미네소타에 있다가 시카고예술대학을 갔다"고 말했고 허영만의 부탁에 허영만의 그림을 그려주었다.

 

 


허영만은 순댓국집에서 손석구에게 "아직 결혼 안 했죠?"라고 물은 뒤 "우리 프로그램이 상당히 시청자 폭이 넓다. 이 순간을 통해 어떤 이상형이 있는지 말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손석구는 "저는 밝은 사람이 좋다. 예를 들면 장도연 선배님"이라며 "정말 웃기시다. 웃기고 밝지 않냐"라고 호감을 고백했다. 허영만은 그 마음 안다는 듯 고개를 끄덕였다.

 


이후 손석구와 허영만은 소불고기집으로 이동, 여기에는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먼저 다녀갔던 동료 배우 최윤영이 둘을 기다리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허영만은 지난해 최윤영이 출연할 당시 "손석구와 친하냐. 커피차도 보냈던데"라고 물은 바 있다. 당시 최윤영은 "'60일, 지정생존자'를 같이 했는데 상대배우였다. 골 때리느라 고생한다고 (보내줬다)"며 전했다.

 


최윤영은 손석구와의 친분을 계기로 백반기행에도 깜짝 게스트로 응했다. 

 


허영만이 "둘이 친하냐"고 묻자 손석구는 "드라마를 같이 찍었다. 거기서 썸 타던 사이로 나왔다"고 소개했다. 그러나 최윤영은 "금시초문"이라고 철벽을 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