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윤기 나이 근황 라디오스타 더치페이 짠돌이 부모님 여동생 결혼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곽윤기 나이 근황 라디오스타 더치페이 짠돌이 부모님 여동생 결혼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짠, 마이웨이'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쇼트트랙 곽윤기 선수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가 티끌모아 부모님 집을 사드린 사연을 밝혔다.

 


곽윤기는 1989년 12월 26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4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65cm 몸무게 60kg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목원초등학교, 목일중학교, 신목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스포츠레저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여동생 곽윤영이 있고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다.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이고 고양시청에서 플레잉 코치로 활약하고 있다.

 

 


곽윤기는 선수 생활을 굉장히 길게 한 것으로 유명한데 통산 2개의 올림픽 메달을 따낸 메달리스트이다.

 


소속사는 브리온컴퍼니이고 인스타는 yoongykwak이다.

평소 '짠돌이'로 유명한 곽윤기는 돈을 아끼는 비법을 공개했다.

 


곽윤기는 "차량 일지와 가계부 두 개를 쓴다. 차량 일지는 주유 단위를 리터로 끊어서, 그리고 20L씩 주유한다. 그렇게 해야 내 차가 이 연비로 잘 주행중인지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곽윤기는 "한 달에 10만 원대로 쓴 적 있고 30만 원대까지 아껴본 적 있다"라며 "후배들을 만나도 더치페이를 한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어 그는 "보통의 직장인 정도의 월급을 받아서 후배들을 매번 사주면 제 월급을 다 써야 한다. 제가 얻어먹었던 선배 형님들은 집안이 부유했다. 후배들도 선배가 돼서 사주는 버릇을 들이다 보면 부담스러울 때가 있다"라고 털어놨다.

 

 


곽윤기는 '더치페이'를 해도 욕 먹지 않는 비결을 밝히며 "커피 소비가 가장 아깝다며 "커피를 사 먹지 말자,란 생각이 있다. 가장 좋은 건 캡슐 커피를 이용하는 거다"라며 "후배들에게 제 커피 머신으로 내려먹으라고 했다. 다만 내게 캡슐값 500원은 달라고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렇게 모은 돈으로 곽윤기는 부모님께 연금통장과 집을 선물했음을 밝혔다. 그는 "어른이 되어서야 집안 사정을 알게 됐는데 집도 차도 없고 빚만 있더라"라며 "저는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을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곽윤기는 "여동생의 결혼 비용까지 해결해줬다. 가족이 무엇보다 소중하니까 알뜰하게 아끼고 나중에 가족들에게 아낌없이 쓰는 거다"며 돈을 모으는 이유를 말했다.

 

 


곽윤기는 새로운 목표로 19살부터 숙소 생활을 하다 보니까 집이 없다. 내 집 마련이 목표"라며 함께 출연한 경제 크리에이터 슈카에게 "언제쯤 집을 사야하는지 시기를 알려달라"고 물었다. 그러나 이때 개그맨 박영진이 "괜히 이러면 나중에 사이 어색해진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