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우 나이 미우새 더 글로리 손명오 문신 공황장애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김건우 나이 미우새 더 글로리 손명오 문신 공황장애 근황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더글로리 속 빌런 손명오로 열연한 배우 김건우가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배우 김건우는 '더 글로리' 손명오와 180도 다른 반전 일상을 공개했다.

김건우는 1992년 1월 10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1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체 키 182cm 몸무게 72kg이고 학교 학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 휴학이다. 

 


2017년 드라마 '쌈, 마이웨이'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블로썸 엔터테인먼트이다.

김건우 인스타는 gunoorla이다.

 


'미운 우리새끼'에서 김건우는 침대에서 일어나자마자 이불 정리를 하고 곧바로 바닥 청소를 시작했다. 

 

 


깔끔하게 청소한 후에도 시도 때도 없이 바닥에 집착해 눈길을 끌었다. ‘청결의 대명사’ 서장훈도 “나도 저렇게까지는 못한다”, “정말 대단한 분” 이라며 보는 내내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김건우는 빨래를 개는 모습에서도 프로 살림꾼의 면모를 드러냈다.

 


김건우는 욕실에서 엉거주춤한 자세로 머리를 감으며 친근하고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반전을 선사했다.

 


김건우는 외출 후 길거리, 버스 등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보며 몰려들자 부끄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팬들의 사진 요청에는 흔쾌히 응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후 김건우는 “이제야 할 수 있는 이야기인데 태어나서 처음으로 공황장애를 겪고 나서 한동안 힘들었다”며 “연기를 그만해야 하나 생각했다”라고 고백해 관심이 집중시켰다.

 


체육관으로 향한 김건우는 오랜 인연의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에 나섰다. 배우 임지연도 극찬한 ‘한예종 최고 몸짱’ 의 비결이 공개돼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김건우는 평소 연애 스타일에 대해 애교가 많고 문자도 자주한다고 한다. 또한 연애에 대해 10살 연상까지 만날 수 있다고 하며, 이상형은 순한 사람으로 예를 들어 배우 김다미를 언급했다.

 


김건우는 '더 글로리'로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스타가 됐지만 “이렇게까지 관심을 받아본 건 인생에서 처음”이라고 말했다.

 


오디션으로 손명오 역을 따낸 김건우는 김은숙 작가의 ‘원픽’이었다고 한다. 

 


김은숙 작가는 코멘터리 영상에서 “오디션 영상을 감독님이 보내주셨다. 많은 후보들 중에 김건우를 보자마자 ‘감독님, 이 친구요’라고 했다. 거의 만장일치로 결정된 배우”라며 처음부터 강했던 김건우를 향한 믿음을 전했다.

 


김건우는 “유명하지 않아서 캐스팅된 것 같다. 신선한 작품을 하고 싶으시다는 욕심이 있었다고 감독님께 들었다. 신선함에 한몫한 게 덜 유명해서, 제가 어떤 걸 하고 나와도 익숙하지 않은 비주얼과 상태라 캐스팅에 한몫한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라며 “저도 몰랐는데 코멘터리 영상에서 ‘이 친구’라고 바로 ‘픽’ 해주셨다는 걸 봤다. 촬영이 다 끝났지만 너무 기뻤다”라고 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