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강사 주혜연 강사 나이 근황 방송 이투스 영어 연봉 수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일타강사 주혜연 강사 나이 근황 방송 이투스 영어 연봉 수입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 인스타

'아는 형님'은 스승의 날 특집으로 대한민국 수험생들의 스타인 수학강사 정승제, 영어강사 주혜연, 국어강사 김민정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혜연이 강사가 된 계기에 대해 털어놨다.

주혜연의 나이,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학교 학력은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 학사, San Diego State University TEFL Course를 수료했다.

 


경력으로는 서울고등학교 교사, 성동공업고등학교 교사, 총신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특강, 한국교원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특강, 각 시도교육청 출강, 이투스 영어영역 강사가 있다.

 

 


2015년부터 2022년 현재까지 부동의 EBSi 영어 1타강사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수능개념 교재와 주혜연의 해석공식 강의가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수능특강도 2015년 이후 매해 EBS에서 가장 많은 수강생들이 수강하고 있다.

 


수강생을 진심으로 챙기려는 모습이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EBSi 영어의 커리큘럼인 수능개념, 수능특강, 수능완성의 강의를 도맡아 하고 있어서 EBSi의 영어 영역의 절대적인 원탑이 되었다.

 


2021년 1월부터 이투스에서 수능 영어 강의를 시작하면서 교사를 그만두고 사교육계에 진출하게 되었다. 사교육계로 넘어갔지만, EBSi에서도 강의를 병행하고 있다.

 


이투스 입성 1주년이 지난 2022년 3월, 매출 기준 이투스 공식 1타 자리를 석권하여, 이투스 메인 배너에 주혜연이 영어 강사 대표로 걸려있다.

 

 


주혜연은 ‘아는 형님’ PD가 제자라고 밝히며 직접 섭외 의뢰를 받았다고 전했다. PD는 현장에서 주혜연에게 꽃다발을 전하며 반가움을 표했다. 

 


주혜연은 한껏 감동을 받은 표정을 지었고 “첫해 제자들이 다 기억난다고 하는데 진짜더라”라고 회상했다. 주혜연은 얼마 전 SBS에 방문했을 때 제자가 아나운서가 된 것을 떠올리며 뿌듯해하기도 했다.

 


주혜연은 인기가 많았다는 제보와 함께 고백을 많이 받았냐는 질문을 받았고 “학생들이 갑자기 일어나서 노래 불러주고 하더라”라고 흐뭇해했다.

 

 

주혜연은 “초등학교 2학년 때 우리 반에 인형처럼 예쁜 애가 있었다. 담임 선생님이 걔를 예뻐했다. 일기를 썼는데 ‘내가 살길은 공부밖에 없다’고 적었다. 중학교 때까지 진짜 열심히 했다. 고등학교에 가니까 소위 노는 언니들을 보면서 문화적 충격을 받았다. 내가 뭔가 잘못 살았다. 그때부터 공부를 놨다”라고 말하면서도 가장 망친 성적이 전교 5등이라고 말해 멤버들에게 야유를 받았다.

 

 


주혜연은 “외국계 증권사에 들어갔다. 그때 깨달았다. 내가 숫자랑 안 맞는다고 생각했다. 그때 영어 선생님 말이 생각났다. ‘네가 교사가 되었으면 좋겠어. 너 같은 선생님이 필요해’라고 했다. 그게 생각이 나면서 공부하고 임용고시를 봤다”라고 강사가 된 이유를 밝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