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인표 나이 근황 부친상 아버지 차수옹 우성해운 창업주 별세 집안 회사 재산

차인표 나이 근황 부친상 아버지 차수옹 우성해운 창업주 별세 집안 회사 재산 

배우 차인표의 아버지인 차수웅 전 우성해운 회장이 별세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차인표는 "아버지, 안녕히 가세요. 천국에서 만나서 또 같이 걸어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라며 고인이 살아계실 적 영상을 함께 올리며 애도했다.

 


차인표는 1967년 10월 14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55세로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0CM 몸무게 82KG이고 학교 학력은 충암초등학교, 연서중학교, 충암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경제학 중퇴, 럿거스대학교 경제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아버지 고 차수옹, 3남 1녀 중 차남이고 아내 부인 신애라, 아들 차정민, 딸 차예은, 딸 차예진이 있고 종교는 개신교이다.

 

 


1993년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TKC PICTURES이다.

 


차인표 인스타는 cha_inpyo이다.

차인표 아버지 고 차수웅 전 우성해운 회장은 1940년 생으로 충남 태안에서 태어났고 인천고와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인천제철에 입사했다. 이후 1974년 우성해운을 창업하며 경영인의 길을 걸었다. 

 


우성해운은 한진해운, 현대상선, 머스크라인에 이어 한때 국내 해운업계 4위까지 올랐다. 한국 해운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1997년 산업포장을 받기도 했다.

 


2006년 고인이 퇴임할 당시 우성해운의 매출액은 1억 5000만 달러(약1970억원)였다. 

고 차수웅은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와 배우 차인표의 아버지이자 배우 신애라의 시아버지로도 유명하다.

 

 


고 차수웅은 자신이 창업한 회사를 자식들(3남1녀)이 아닌 전문 경영인에게 경영권을 넘겨 화제가 되기도 했다. 차 전 회장은 2004년 가족들과 경영권 승계 문제에 대해 논의했으나, 자녀들이 모두 경영권 승계를 거절하자 지분을 합작사에게 넘겼다.

 


고인은 당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경영에 참여하길 원하지 않는 자녀들의 뜻을 존중했다”며 “회사를 잘 아는 분에게 회사를 부탁드리고 은퇴해 홀가분하다”는 소회를 남겼다.

 


차인표는 과거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아버지가 이뤄낸 것인데 당연한 결정”이라며 “평생 회사에 몸 바친 분들이 계신데 해운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저희가 경영권을 물려받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했다.

 


고인은 눈을 감기 전 유족에게 “15개월 동안 투병을 도와준 사랑하는 가족들이 보는 앞에서 떠나게 돼 감사하다”며 “너희들이 있어 행복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차인표의 아내 신애라도 SNS에 고인의 영정 사진과 함께 "아버님, 고통 없는 그곳에서 저이 엄마, 도련님과 편히 쉬세요.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다시 만날 그날을 기다리며 기도합니다"라고 적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