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웅 나이 근황 맷돌춤 CF 국적 혼혈 결혼 아내 부인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박기웅 나이 근황 맷돌춤 CF 국적 혼혈 결혼 아내 부인 고향 키 학교 학력 소속사 인스타 

'라디오스타'에서는 '방과 후 모범 시민'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박기웅이 출연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배우 박기웅이 전설의 맷돌춤 CF와 관련한 비하인드를 털어놓았다.

 


박기웅은 1985년 2월 13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8세로 고향은 경상북도 안동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3cm 몸무게 69kg이고 학교 학력은 안동서부초등학교, 경덕중학교, 경안고등학교, 댜진대학교 시각디자인학 편입, 경북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남동생 박기승이 있다. 박기웅은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다.

 

 


박기웅은 우월한 비주얼로 안동에서 유명하였고 어린시절 또렷한 이목구비 때문에 국적을 의심받기도 했다.

 


2005년 영화 '괴담'으로 데뷔하였고 소속사는 마운틴무브먼트이다.

박기웅 인스타는 oopkwoo이다.

 


박기웅은 과거 휴대폰 CF에서 시선강탈 ‘맷돌춤’을 선보이며 얼굴을 알린 뒤, 드라마 ‘추노’, ‘각시탈’, ‘리턴’ 등에서 강렬한 악역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최근에는 화가로 변신해 또 다른 재능을 뽐내고 있는 중이다.

 


박기웅은 “악역보다 선역을 훨씬 더 많이 연기했다. 하지만 악역을 맡으면 승률이 100%다”라고 고백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강렬한 악역 연기 때문에 드라마 ‘펜트하우스’에 출연했다는 오해를 받았다고 밝혔다.

 


박기웅은 드라마 ‘각시탈’의 악역 끝판왕 기무라 순지 캐릭터를 연기했을 당시 비하인드를 털어놓았는데 그는 “연기하는 내내 많이 힘들었다”라고 고백하며 촬영하는 동안 침대에서 1분도 잘 수 없었던 사연을 이야기했다.

 

 


미대 출신인 박기웅은 지난 2021년 화가로 등단한 뒤 미술계 상을 싹쓸이했었다고 밝혀 눈길을 사로잡았다.

 


박기웅은 자신을 알렸던 '맷돌춤 CF' 비화를 '라디오스타'에서 공개했는데 "사실은 매우 슬픈 춤이었다"라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한편, 박기웅은 작가로서 세 번째 전시인 '48빌런즈'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박기웅은 지난 1월 11일부터 4월 11일까지 3개월 동안 서울스카이 특별전시관에서 '48빌런즈(48VILLAINS)'로 관람객과 소통했다.

 


'48빌런즈'는 화려한 색감을 배제하고 흑백과 모노톤만으로 명작 속 빌런 48인을 담은 전시이다. 영화 '다크 나이트'의 '조커', '어벤저스'의 '타노스', '택시 드라이버'의 '트래비스 버클' 등 작가 특유의 감정선과 터치로 표현되었다.

 


지난 2021년 화가와 배우 겸업을 선언한 박기웅은 화가 데뷔 3개월 만에 33점의 작품을 완판했고 지금까지 총 세 번의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