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봉 나이 근황 거짓 암투병 자살 암시 사망 팝페라 코리아갓탤런트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최성봉 나이 근황 거짓 암투병 자살 암시 사망 팝페라 코리아갓탤런트 고향 학교 학력 소속사

'거짓 암투병' 의혹에 휩싸였던 팝페라 가수 최성봉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려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성봉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제 삶의 마지막으로 팬분들께 보내는 글'이라면서 장문의 글을 올렸다.

 


최성봉은 1990년 2월 18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3세로 고향은 공개되지 않았다.

학교 학력은 대전예술고등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를 다녔다.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를 통해 알려진 최성봉은 팝페라 가수이자 성악가이다.

 


한 때 불우한 과거와 그 속에서도 성악을 꿈꾸며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에 등장하였고 17세, 22세, 31세에 암 투병을 했다고 주장하며 한국의 폴 포츠라고 불렸다.

 

 


하지만 이 암 투병 자체가 투병을 빙자한 후원금을 타내기 위한 사기 범죄를 계획적으로 시도했던 것으로 밝혀지며 암투병이 거짓으로 밝혀진 이후 연예계에서 사실상 영구 퇴출되었다.

 


이후 최성봉은 2021년 12월 24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에 출연해 후원금을 갚기 위해 식당에서 오래 일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정작 최성봉이 식당일을 했던 조개구이 집 사장은 제작진에게 "하루에 다섯 시간, 보름 정도 일한 것 같다. 일당은 5만 원이었다"고 밝혀 또 한 번 논란이 일기도 했다.

 


최성봉은 후원금의 일보를 여자친구의 아우디 선물, 유흥업소에 탕진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최성봉은 다시금 “죽음을 핑계로 대신해 살고자 하는 마음에 거짓 암투병을 했던 것 같다”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최성봉은 2021년 12월 24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에 출연해 후원금을 갚기 위해 식당에서 오래 일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정작 해당 식당 주인은 최성봉이 보름 근무했다고 증언해 또 한 번 논란이 일기도 했다.

 

 


최성봉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이 글이 보인다면 나는 이미 죽어있을 것"이라고 주장하는 글을 남겼다.

 


그는 "나의 어리석은 잘못과 피해를 받은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고 거듭 잘못했다. 지난 2년여동안 후원금 반환 문의해 주신 모든 분들께 반환했다. 이제는 목숨으로 죗값을 치르려 한다"고 적어 팬들의 걱정을 샀다.

 


또한 “돌이켜보면 나름 어릴 적부터 하루를 십 년 같이 최선을 다해 평범한 삶을 누리고자 노력했는데 결국 저는 안됐다”라며 “서른네 살. 이번 생은 비극이지만 다음 생에는 행복한 삶으로 생을 마감하길”이라고 토로했다.

 


끝으로 그는 “나로 인해 피해받은 많은 분께 진심으로 죄송하고 이 목숨으로 대신 죗값을 치르겠다”라며 “나를 잊기를. 각자의 삶터에서 행복하기를 인생이 찬란하길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덧붙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